서울대 글로벌사회공헌단은 지난 8월, 9월 두 차례에 걸쳐 ‘2022년 SNU멘토링 「서울대탐방」’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서울대 탐방은 2022년 코로나 19로 중단된 이후 3년 만에 재개되었기에 멘토와 멘티 모두에게 의미있는 활동이었습니다.
SNU멘토링은 서울대학교가 실시한 동반자 사회프로그램의 하나로,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중고등학생들에게 미래에 대한 희망과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시작된 온라인 멘토링 프로그램입니다. SNU멘토링에서는 지역사회 청소년과 서울대학생 멘토가 온라인에서 만나 1:1 멘토링을 진행하며, 서울대 탐방은 이 멘토링의 효과를 증대시키고자 마련된 오프라인 자리입니다.
2022 서울대탐방에는 멘토링 참여 중고등학생을 포함해 총 207명이 참여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멘토-멘티 간 첫 대면의 어색함을 깨우는 아이스 브레이킹과 그룹 멘토링, 캠퍼스 투어, 1:1 멘토링의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서울대탐방의 핵심 프로그램인 ‘캠퍼스 투어’에서 학생들은 관정관, 학관, 자하연, 경영대, 정문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참여자들은 각 장소마다 준비된 훌라후프, 폴라로이드, 단체사진, 노래맞추기 등의 활동을 통해 멘토와 돈독한 관계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멘티들은 “대면으로 진행되었기 때문에, 평소 궁금하던 점들을 멘토에게 바로 물어볼 수 있었다”며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질문을 넘어 더 다양한 얘기도 나누고, 직접 서울대 캠퍼스를 구경 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SNU멘토링 「서울대탐방」을 통해 서울대학생 멘토는 사회공헌 의식을 함양할 수 있었고 중고등학생 멘티는 진로·적성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글로벌사회공헌단은 코로나19 상황이 진정된 이후, 2023년에도 SNU멘토링 「서울대탐방」을 진행할 예정인데요, 앞으로 진행될 글로벌사회공헌단의 멘토링 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