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헌단 소식

[공헌단] 2019 동계 라오스 SNU공헌단 '꿈나라'팀 출국

2020-01-13l 조회수 858


서울대 글로벌사회공헌단(단장 김혜란)은 1월 10일(금)~20일(월) 동안 2019 동계 라오스 SNU 공헌단을 파견합니다.
서울대 재학생 및 지도교수 27명으로 구성된 2019 동계 라오스 SNU공헌단 ‘꿈나라’ 팀은 라오스 비앤티앤 지역을 방문하여 라오스 최대 수입원인 농축업 발전을 위한 농업기술 나눔을 중점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특히 농업기술 나눔 활동은 라오스 국립대학교 농업대학과 서울대 구성원이 함께 농축업과 관련된 문제점을 진단하고, 해결방법을 모색한다는 점에서 일방적 기술 나눔이 아닌 협력적 사회공헌 모델을 지향합니다.  이번 농업기술 나눔 활동에서는 양계 산란 증진을 돕는 닭장 설치와 축우 발육 개선을 위한 사료 보급 활동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현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영어, 미술, 과학 분야의 교육 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나눔으로써 서울대학교의 지적 인프라를 국제사회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하고, 봉사단원들 역시 나눔을 통해 오히려 자기계발에도 도움이 되는 시간을 보내고 올 것으로 기대합니다.
공헌단은 이번 겨울 라오스뿐 아니라 네팔, 베트남, 우즈베키스탄까지 총 4개 국가에 SNU공헌단을 파견하며, 서울대학교의 창의적이고 선도적인 국제사회공헌 모델을 개발하고 구축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