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헌단은 지난 5월 23일(목) ~ 24일(금) 1박 2일동안 제주시 우도면으로 2019 하계 공헌유랑단 ‘탐나는 제주 ECO 유랑단’ 을 파견하였습니다. 서울대 재학생 및 지도교수(수의과대학 이인형 교수, 김민수 교수) 총 38명으로 구성된 2019 하계 공헌유랑단 제주 봉사단은 해양 쓰레기 수거 등 환경개선활동과 우도중학교 청소년 28명 대상의 환경교육 및 진로 멘토링을 실시하였습니다.
환경교육은 재활용 재료들을 활용하여 자동차를 손수 만들어보는 활동으로 진행되어 멘토와 멘티 간 유쾌한 수업 분위기를 형성하였습니다. 이어서 멘토와 멘티는 일대일 진로상담을 통해 청소년 시기에 필요한 정서적 지지 및 진로설계에 관한 실질적 도움을 주고받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제주 봉사단원들은 산업동물이 사육되는 현장을 방문하여 진료 및 치료를 제공하고, 반려동물을 키우는 우도 주민들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진료 및 치료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그 결과, 총 86마리 동물들이 진료 및 치료의 혜택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은 창의적이고 선도적인 대학의 사회공헌활동을 모색하고 실천함으로써 서울대학교의 사회적 책무성을 실현하기 위해 대학 내 사회공헌을 담당하는 허브조직으로서 대학의 전문성을 사회혁신에 환원하고, 지식나눔을 통한 국내외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