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헌단 소식

[공헌단] 단풍과 함께 물든 따뜻한 나눔 알리기 - 2018 사회 공헌주간 가을 개최

2018-11-05l 조회수 1696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단장 안상훈)은 11월 7일부터 8일까지 관악캠퍼스 자하연 및 문화관 중강당에서‘2018 사회공헌주간 가을 - 모두가 따뜻한 겨울 만들기’를 진행한다.

 

매년 2회, 봄과 가을에 열리는 사회공헌주간은 서울대학교 구성원 및 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활동을 통해 사회공헌의 의미를 확산시키고, 나눔의 선순환을 확립하고자 마련된 행사이다.

 

‘모두가 따뜻한 겨울 만들기’을 주제로 하는 이번 행사는 사진 및 영상 전시, 나눔 행사를 통한 수익금 기부, 사회공헌아카데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사회적 기업 아름다운가게와 협력하여 진행하는‘캠퍼스 리퍼데이’는 위메프에서 기증한 물품을 판매하며 수익금의 50%를 관악구 내 주거 취약 계층의 난방용품 후원을 위해 기부한다. ‘공헌릴레이’는 SNS에 사회공헌과 나눔을 주제로 수행한 미션을 게시한 학생들을 추첨하여 선물을 증정한다.

사회공헌아카데미에서는 ‘나눔을 사용하는 방법’을 주제로 비영리 사단법인 쉐어라이트 박은현 대표, 피아니스트 유혜영, 개그우먼 김영희 등의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이후 청중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