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헌단 소식

[공헌단] 싸바이 디~ 2017 동계 서울대학교 공헌유랑단 라오스 빡산마이 마을로 출발!

2018-01-16l 조회수 3218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단장 안상훈, 이하 공헌단)은 16일라오스 빡산마이에 SNU 공헌유랑단(이하 유랑단)을 파견했다. 유랑단 소속 서울대 재학생 20여명은 26일까지 라오스 빡산마이 지역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친다.

 

유랑단이 라오스를 방문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협력단체인 ‘밀크포라오’와 함께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며 이번을 계기로 라오스 빡산마이 마을 주민들과의 지속적 교류를 기대한다.

 

협력단체인 ‘밀크포라오’는 라오스의 축산과 우유에 관심이 많고 이에 대한 지원에 중점을 두고 활동하고 있는 단체로 현재 민간단체 겸 사회적 기업을 준비 중이다.

 

라오스 유랑단은 교육 환경 여건이 좋지 않은 빡산마이 마을의 유치원생들과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지 아동들에게 맞는 다양한 교육 활동을 ‘라오스 농업 대학교’의 대학생들과 함께 진행한다.

 

라오스 공헌단은 ‘라오스 농업 대학교’ 학생들과 현지로 파견되기 전부터 SNS를 통해 꾸준히 교류하며 현지 아이들에게 효과적이고 지속가능한 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제작한다.

 

교육활동은 현지에서 평소에 잘 경험하지 못하는 예체능 활동과 과학수업으로 진행되며 추가적으로 협력단체인 ‘밀크포라오’가 현지인들의 입맛에 맞는 우유를 제공하면 우유의 영양소에 대한 수업을 통해 지속적 우유 소비를 장려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