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헌단 소식

[공헌단] 신 짜오~ 2017 동계 서울대학교 공헌유랑단 베트남 남딘으로 출국!

2018-01-09l 조회수 2961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단장 안상훈, 이하 공헌단)은 9일 베트남 남딘에 SNU 공헌유랑단(이하 유랑단)을 파견했다. 유랑단 소속 서울대 재학생 20여명은 20일까지 베트남 남딘 지역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친다.

 

남딘은 베트남 북부에 위치한 도시로, 공헌단은 2011년 남딘과 인연을 맺은 이래 현재까지 총 13차에 걸쳐 유랑단을 파견해 왔다. 이번 활동 역시 ㈜ 영원무역의 후원과 함께하며, ‘교육’, ‘의료’, ‘문화’라는 세 가지 주제를 가지고 지역 주민들과 활발히 교류할 것이다.

 

남딘 유랑단은 교육 환경 여건이 좋지 않은 현지 시골 마을의 유치원생들이 보다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각종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해 진행할 예정이다. 의료 서비스 여건이 열악한 마을 주민들을 위한 의료 봉사도 실시한다. 이와 더불어 사물놀이, 마임, 이야기가 있는 마술, 뮤지컬 등의 문화교류 공연을 통해 현지 아동 및 주민들과 문화적으로 교감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현지에서는 베트남 하노이대학교 한국학과 학생들이 합류하여 통역을 돕는 등 유랑단과 현지인들 사이의 가교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공헌단은 서울대생들을 사회의 선한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 적정기술의 적용, 지속가능한 봉사활동 등을 목표로 국내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