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단장 안상훈, 이하 공헌단)은 오는 18일,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에서 「제13회 서울대 탐방」을 실시한다.
서울대 탐방은 SNU멘토링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과 동계 SNU 공헌유랑단 활동지역 관계기관의 추천을 받은 학생들을 우선 선발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본 행사는 서울대학교 학생과 지역사회 청소년간의 직접 만남을 통한 대화의 장을 열어줌으로서 멘토-멘티 간 긍정적 관계 형성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교육 소외지역의 중·고교생 멘티와 함께 서울대학교 캠퍼스 투어를 진행함으로써, 멘티에게 진로 및 적성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습동기를 강화하고자 한다.
이번 행사에는 멘티 40명, 서울대학교 멘토 40명, 스태프 10명 그리고 12명의 인솔자 선생님 및 공헌단 관계자 등 총 115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멘토-멘티 관계 맺기, 함께하는 캠퍼스 투어, 미션 활동 수행 및 기념촬영 등을 진행한다.
공헌단은 서울대 재학생들을 사회의 선한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 적정기술의 적용, 지속가능한 봉사활동 등을 목표로 국내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서울대 탐방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또는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 글로벌사회서비스센터(880-155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