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헌단 소식

[공헌단] 베트남 아이들과의 나눔을 위한 첫 번째 준비 - 사회봉사3 오리엔테이션 실시

2016-11-17l 조회수 3697



베트남 아이들과의 나눔을 위한 첫 번째 준비

- 사회봉사3 오리엔테이션 실시 -



지난 15일 서울대학교 153동 210호에서 2016년 동계 사회봉사3 교과목 오리엔테이션이 실시됐다.

 

서울대 글로벌사회공헌단(단장 안상훈, 이하 공헌단)은 영원무역(회장 성기학)의 후원으로 매 학기마다 지속적으로 베트남에 사회봉사3 해외봉사단을 파견해 왔다. 사회봉사3은 사회봉사1, 2를 수강한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계절학기 수업이다.

 

늦은 오후에 진행된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다가올 동계 방학 동안 베트남 빈딘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기 위한 사전 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거쳐 선발된 단원 모두가 한 자리에 모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음에도 팀워크에 대한 우려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었다.

 

사회봉사3 활동 경험이 있는 선배단원은 베트남 현지상황에 대한 안내와 교육봉사 활동시 현지 아이들과 소통할 수 있는 조언을 전했다.

 

이석영 선배단원(전기정보공학부, 11학번)은 “선발된 단원들이 적극적이고 열정이 넘친다. 함께 활동을 마무리하는 날까지 무사히 다녀올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라며 단원들과의 첫 만남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봉사단은 수차례의 사전교육을 거쳐 팀별 모임, 중간모임, 시연회 등을 통해 현지 활동을 준비할 예정이다. 이어 내년 1월 8일부터 베트남 북부 남딘 지역에 파견되어 교육봉사 및 의료봉사, 문화교류 등을 실시한다.

(글로벌사회공헌단 = 송미라 소셜에디터)